자고 일어난 아침에는 빈 속 공복 상태를 유지하게되는데요.
이처럼 아침에 공복에 어떤 음식을 먹는게 좋을까요?
나이가 하나둘씩 먹어가면서 소화기관도 이전보다 더 약해지는것도 느껴지는데요.
공복 상태에서는 소화기관이 아직 준비되지않아서 자극적인것보다 가벼운 음식이 낫습니다.
이제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을 하나씩 살펴볼게요~

1. 미지근한 물
아침 공복 상태에서 가장 땡기느건 아무래도 물입니다.
취침시간동안 거의 8시간 이상 물을 먹지않았기때문에 우리몸의 신진대시가 떨어져있고, 수분 보충을 위해서도 몸에서도 물이 가장 땡기기도합니다.
또 자극적이이지않고 부담스럽지 않기때문에 가장 먼저 먹어주는게 좋습니다.
여기서 주의해야할점은 차가운 물보다는 미지근한 물이 좋다는겁니다.
차가운 물보다 우리 몸의 온도와 맞는 미지근한 물이 더 잘맞고 위 점막을 자극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더운 여름에도 무작정 시원한 얼음물을 먹기보다는 미지근한 물, 음료를 먹는게 좋습니다.
무조건 차가운것을 먹지말라는것은 아니고 차가운 음료, 물을 자제하는게 건강에는 더 좋습니다.

2. 호두 견과류
호두, 아몬드, 땅콩 등 견과류에는 혈액 혈관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포함되어있습니다.
혈액속의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을 줄여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는데요.
또 아침 공복시에 먹어보 위에 부담이 적어 공복에 먹기에 적합한 음식입니다.
요즘은 하루견과류 같이 하루에 한팩씩 쉽게 견과류를 먹으수있게 세팅되있는 제품들이 많이 나오고있어서 출근할때
이동할때 하나씩 챙겨서 먹는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3. 오트밀 (귀리)
귀리는 식물성 단백질 공급원으로서 최고의 가치가 있는 곡물입니다.
도정한 귀리 알곡의 단백질 함유량은 최대 25%로 곡식 가운데 가장 높다는 국립농업과학원의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귀리를 납작하게 만든 오트밀은 우리 내장을 보호하여 더 소화가 잘되는데요.
시중에 판매하는 시리얼안에 들어있는 오트밀도 많은데 성분표를 잘 살펴 구매하는게 중요합니다.

4. 사과
아침에 사과는 금이라는 말을 다들 들어보셨을겁니다.
이 말처럼 아침에 공복 상태에 먹기 좋은게 사과입니다.
식이섬유가 많은 과일중에서 특히 사과는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고 아침에 부담없이 먹기에 좋은 음식입니다.
또 생물 사과뿐만 아니라 사과즙도 다양한 제품이 많이 나와있으니 사과즙도 하나씩 챙겨서 먹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5. 브로콜리, 양배추
양배추는 소화기관에 도움을 주는 음식으로 널리 알려져있는 음식인데요.
이미 상처가 난 위궤양에도 좋고 위점막의 염증을 막고 치유하는 면역세포의 활동도 촉진합니다.
전날에 미리 양배추를 잘라 놓으면 아침에 바로 먹기 편리합니다.
브로콜리 역시 위에 좋은 음식으로서 비타민 U가 많아 위 점막에 좋으며 공복에 먹기 좋은 음식입니다.
불포화지방산이 많은 올리브유를 뿌려먹으면 음식 궁합도 좋고 건강에 더 도움이 됩니다.

6. 삶은 계란
계란도 단백질이 풍부하고 공복에 먹기 좋은 음식입니다.
부드러운 계란찜이 가장 좋지만, 바쁜 아침에 준비하기에는 어려울수있으니 삶을 달걀이나
삶은 달걀 샐러드 등을 먹는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하루에 하나정도만 아침에 공복감을 달랠정도만 먹는것이 좋습니다.
'건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 귀 무좀, 외이도 진균증 치료와 예방방법 (0) | 2022.03.11 |
|---|---|
| 돼지 심장 이식받은 남성, 두달만에 사망 (0) | 2022.03.10 |
| 위암 초기증상, 미리 체크하자 (0) | 2022.02.08 |
| 혈압 낮추는 법, 4가지 소개 (0) | 2022.01.19 |
| 신발 밑창으로 알아보는 내 걸음걸이 (0) | 2022.01.18 |
댓글